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만 현지인도 추천하는 타이베이 맛집 3곳

대만 하면 떠오르는 건 중국 같은 느낌만 떠오르는데요. 저의 경우 대만 친구가 있어 굉장히 친절하고 좋은 기억만 있습니다. 특히 한국인이 사랑하는 여행지 중 하나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대만 하면 사실 구경하는 여행보다는 먹으러 가는 여행이 어울리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레스토랑부터 해서 디저트까지 맛집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만 수도 타이베이에 어떠한 맛집이 있는지 소개해보겠습니다.

1. 키키레스토랑

주소 :  No. 47號, Lane 280, Guangfu South Road, Da’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6

대만 현지인이 추천하는 타이베이 맛집 키키 레스토랑입니다. 이곳은 대만의 연예인 서기 씨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으로 알려져 더 인기가 높기도 합니다. 매콤한 사천식 음식을 주로 하다 보니 한국인 입맛에 적합한 편이며 타이베이 시내 곳곳에 분점이 있어 여행 코스에 따라 가까운 지점을 가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음식을 주문 했을때 마파두부와 창잉터우를 주문 했었는데요. 둘다 맛있었고 전체적인 메뉴가 맛있다고 알려져 있어 여러가지를 선택하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유명한 맛집인 만큼 사전에 예약을 하셔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터넷으로 쉽게 예약을 할 수 있으니 큰 문제는 없을 거 같고 전 옌지점에서 먹어봤습니다.

2. 아이스 몬스터

주소 : No. 297號, Section 4, Zhongxiao East Road, Da’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6

이제 밥을 먹었으니 후식으로 달달한 디저트를 먹어야겠죠? 그다음 장소는 대만 현지인 추천하는 타이베이 맛집 아이스 몬스터입니다. 이곳은 대만의 3대 빙수집의 하나로 중국, 일본에서도 분점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저는 망고가 가장 맛있는 메뉴였지만 다른 빙수 메뉴도 맛있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얼린 망고 주수를 이용해 빙수를 만든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빙수와는 전혀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양도 충분히 많아서 2명이서 충분히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땅콩 빙수도 먹어봤는데 망고와 다른 달콤한 맛을 느꼈습니다. 

3. 써니힐

주소 : 105 대만 Taipei City, Songshan District, Alley 4, Lane 36, Section 5, Minsheng East Road, 1號1樓

마지막으로 대만 여행 쇼핑 버킷 리스크 1위인 펑리수인 베이커리 겸 카페인 써니힐입니다. 대만 현지인이 추천하는 타이베이 맛집으로 유명하며 사실 기념품을 사러 가는 느낌이 많이 나는 장소입니다. 이곳은 다른 펑리수 가게와는 달리 카페 분위기를 띄고 있으며 방문하는 손님에게 펑리수 하나와 티를 무료로 대접하며 좋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식하고 나면 그 맛에 빠져 들어 도저희 안 살 수가 없었습니다. 특히 향기로운 우롱차 한 잔과 달콤한 펑리수의 조화는 아름 답습니다. 유명한 곳으로 써니힐과 치아 더이지만 취향에 따라가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렇게 대만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 3곳을 소개했는데요. 유익한 정보가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풍경을 보는 여행도 좋지만 먹거리를 즐기러 대만 타이베이로 떠나 보는 건 어떨까요?